[리큐르] 디사론노 아마레또
디사론노 아마레또
Disaronno Amaretto
분류: 아마레또 리큐르 Amaretto Liquor
생산국: 이태리 Italy
생산자: 일바 사론노 ILLVA SARONNO S.p.A
도수: 28%
용량: 700ml
가격 및 구입처: 28,500원, gs25 (와인25+)
오늘 소개해드릴 리큐르는 디사론노 Disaronno 입니다.
디사론노는 우리가 흔히 아는 영화 대부에 나온 칵테일, 갓파더 (위스키+아마레토)를 만드는 데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인 아마레토의 대표격입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디사론노를 만든 회사가 아마레토를 처음 만들었고 그만큼 가장 유명한데요. 다양한 회사에서 아마레토를 만들고 있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디사론노를 쓰게 되더라고요.
저는 갓파더와 프렌치 커넥션 두 가지를 만들 때 주로 마십니다.
맛 자체는 우리가 흔히 아는 베스킨 라빈스 31의 아몬드 봉봉, 월넛 등의 맛을 생각하면 딱 맞을 것 같습니다.
애초에 아마레토가 쓴 맛을 나타내는 단어와 아몬드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쓴 아몬드' 라는 뜻으로 아몬드 향이 굉장히 강합니다.
과거에는 디사론노에 아몬드가 들어가서 만들었다고는 하는데 지금은 그저 향만 첨가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어도 마실 수 있다하니... 판단은 자유입니다 ㅎㅎ
병 모양은 아주 고급스러운 네모 각진 병입니다.
영화에도 굉장히 많이 나오는 병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저 위에 캡이 코르크 였던 적도 있다고 하는데 지금은 그냥 스크류 캡이고 플라스틱입니다. 고급스러움은 떨어지네요..
1525년부터 만들어졌으며 28도의 도수와 700ml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갓파더를 만들어 마실 때 1대1로 마시는데 그런 식으로 마시다보면 꽤나 빨리 마시게 됩니다. 위스키의 쓴 맛이 디사론노와 만나면 아주 환상적인 맛이 되죠.
마지막으로 성분입니다. 디사론노의 원료명 함량을 보시면 정제수, 설탕, 주정, 글루코스 시럽, 합성향료(아몬드향)이 전부 입니다.
즉, 아몬드는 들어가지도 않고 아몬드향만 첨가한 것을 알 수 있죠.
도수가 어느 정도 되기에 서늘한 상온에서 보관하시면 되고 보관 기간이 길어져도 크게 맛의 변화는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