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화이트 와인] 생 클레어 비카스 초이스 브라이트 라이트 소비뇽 블랑

구일육 2021. 12. 30. 16:08

 

생 클레어 비카스 초이스 브라이트 라이트 소비뇽 블랑

Saint Clair Vicar's Choice Bright Light Sauvignon Blanc

 

분류: 화이트 와인 White Wine
생산국: 뉴질랜드 New Zealand
생산자: 생 클레어 Saint Clair

도수: 9.5%
용량: 750ml
가격 및 구입처: 15,900원 / 와인앤모어 서소문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화이트 와인은

생 클레어 비카스 초이스 브라이트 라이트 소비뇽 블랑 입니다!

Saint Clair Vicar's Choice Bright Light Sauvignon Blanc

이름 한 번 기네요.

 

생 클레어는 뉴질랜드 양조장 이름이고

비카스 초이스가 이 와인의 이름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냥 소비뇽 블랑도 있는데

이번에 마신 것은

브라이트 라이트 Bright Light

즉, 좀 더 알코올도 낮고 가볍게 마실 수 있는 화이트 와인입니다.

 

기존에 소비뇽 블랑이 맛있어서

재구매를 생각했었는데요.

 

술을 잘 못하는 친구와 마실 때여서

브라이트 라이트로 선택해봤습니다.

 

 

뒷면은 원래 뉴질랜드 라벨에다가

한국 라벨을 덧붙인 형태네요.

 

도수가 높지 않아 가볍게 즐기기 좋은 와인입니다.

말보로 지역에서 생산되었으며

당도가 너무 높지 않게 

적당한 타이밍에 포도를 수확해서 와인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도수도 낮아지고 맛도 좋아지는데 

브라이트 라이트,

라이트 형태의 소비뇽 블랑들은 

이런 식으로 수확한다고 하네요.

 

 

스테인리스 스틸에서 숙성시켜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뒤에 꽤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는데

아로마와 팔레트 설명이 되어있네요.

 

아래 제가 평가하는 것과 꽤 유사한 느낌을 냅니다.

 

 

캡은 편리하게도 스크류 캡입니다.

신대륙 와인들이 보통 스크류 캡을 많이 쓰는 것 같아요.

 

비비노 점수

 

비카스 초이스의 비비노 점수는 3.9입니다.

꽤 높은 점수네요.

 

본격적인 색, 향, 맛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옅은 초록색을 띱니다.

다른 소비뇽 블랑보다 약간 진한 느낌이 드네요.

 

열대과일 향

설명에서도 쓰여있듯이 구스베리 향이 납니다.

시트러스가 이어지며,

풀 향이 은은하게 퍼지네요.

설명해놓은 허브향이 이 향인 것 같습니다.

 

향 지속도 자체가 그리 높진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에서 느낄 수 있는

그런 향들 위주로 납니다.

 

특색이 그리 강하지는 않다고 보입니다.

 

맛에서는 처음에는 약간 놀란 게 자몽맛이 납니다. 

시트러스류가 그 후에 밀고 들어오네요.

 

자몽향은 제가 맡지를 못했는데 

자몽맛이 나서 약간 당황했습니다.

 

허브향이 맛으로도 이어지며,

열대과일맛도 약간 납니다.

 

아무래도 브라이트 라이트다 보니

그렇게 복합적인 향이나 맛을 내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도수가 낮은 것을 좋아하고

소비뇽 블랑의 일반적인 향을 맡고 싶으시다면

추천을 망설이지 않겠습니다.

 

특히 같이 마신 친구가 너무 맛있게 마셨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와인앤모어가 가깝다면

쉽게 구할 수 있는 와인이기도 하고요.

 

신맛과 단맛이 적절히 조화되어 있어 즐거운 와인입니다.

 

라이트의 경우 생각보다 아쉬운 경우가 많은데

비카스 초이스의 경우 그 정도가 심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깔끔하다는 게 딱 맞는 설명 같네요.

좋은 와인입니다.

 

 

한줄평과 평점

낮은 알코올과 산뜻함을 가진 소비뇽 블랑

3.3/5

 

재구매의사: 있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