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2만원 이하] [이마트 와인 추천] 카발리에 드오로 가비아노 피노 그리지오 후기

구일육 2021. 12. 10. 12:51

카발리에 드오로 가비아노 피노 그리지오

Cavaliere d'Oro Gabbiano Pinot Grigio

 

분류: 화이트 와인 White Wine
생산국: 이탈리아 Italy
생산자: Beringer Blass Distribution S.R.L

도수: 12.5%
용량: 750ml

품종: 피노 그리지오 92%, 샤도네이 8%

가격 및 구입처: 19,800원 / 이마트 신촌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화이트 와인은 카발리에 드오로 가비아노 피노 그리지오 Cavaliere d'Oro Gabbiano Pinot Grigio입니다.

 

가비아노가 와이너리인데요. 끼안티 지방에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라고 합니다. 카발리에 드오로는 이탈리아어로 황금기사라는 뜻인데요. 

 

가비아노 와이너리를 1480년부터 황금기사단이 수도원과 와이너리를 수호해줬고 이를 기리기 위해서 이름에도 넣고 라벨도 황금 기사단을 그려 넣었습니다.

 

대략적인 내용은 이 정도이고 본격적으로 리뷰해보겠습니다.

 

 

 

한두 잔 마시고 사진을 찍어서 위에 좀 비어있네요 ㅎㅎ

 

위에서 언급한 황금기사입니다. EST 1480이라고 또 쓰여있네요. 가비아노 와이너리 시작 자체는 12세기였다고 하고 황금 기사단이 1480년 때부터 보호해준 것입니다.

 

 

 

 

피노 그리지오가 주 품종이고 2019년에 만들어졌습니다.

 

 

 

 

저가형 답게 뚜껑은 스크류입니다. 전 놀러 가서 마셨는데 오히려 오프너가 필요 없어서 편했습니다. 

 

라벨은 DOC가 붙어있네요. DOC는 이탈리아에서 검사를 통과한 와인에게 주는 라벨인데요. DOCG가 제일 높고 그다음이 DOC입니다.

 

전 딱히 보지는 않지만 DOCG면 믿음이 가는 건 사실입니다.

 

 

 

 

금양인터내셔널에서 수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가 찾기는 쉬운 편인 것 같네요. 

 

12.5%의 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와이너리 측에서는 트로피컬 과일, 아몬드가 약간 느껴진다고 이야기하고 있네요.

 

 

 

놀러 가서 마신 지라 코노수르에서 나눠준 플라스틱 컵에 마셨습니다. 색은 사실 위에 병이 더 잘 보이는데요. 

 

밝은 노란빛을 띠고 있습니다. 

 

맛과 향에 대한 평가는 아래에 적겠습니다.

 

 

먼저 제 평에 앞서 vivino 점수는 3.6이네요. 평타는 한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청사과, 배, 약간의 시트러스 향이 느껴집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아몬드는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마신 날 술을 이미 많이 마셔서 그럴 수도 있지만 사실상 그런 느낌은 없다고 보입니다. 

 

청사과 향이 굉장히 강하게 났는데 실제로 맛도 청사과 맛이 많이 납니다.

맛이 길게 가진 않고 짧게 끝납니다. 잔향도 따로 없고요.

산도는 중간 혹은 중간 이하 정도로 보이고 탄닌감은 전혀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아몬드는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시트러스 향이 끝에 살짝 나네요.

 

뭐 세세한 평가는 이러한데 실제 그냥 무난하게 꿀떡꿀떡 마시기 좋습니다. 딱히 불편한 느낌도 없고요.

 

청사과가 강하게 드러나는 건 메리트이자 단점일 수 있는데 놀러 가서 그냥 복잡한 생각 없이 즐기기 딱 좋았습니다.

달지 않은데 향이 달아서 꽤 맛있게 마셨습니다.

다만, 와인 자체를 즐기기 위함이라면 다른 화이트 와인을 선택하는 것이 더 현명해 보입니다. 

 

19,800원이 다른 와인에 비해 저렴한 것은 사실이지만 요즘엔 화이트 와인 가격대가 많이 내려가서 마투아나 앨런 스콧, 아스트랄, 푸나무와 같은 맛있는 와인들도 2만 원 초반, 세트로 사면 만원 후반대에 구할 수 있어서 아주 약간만 더하면 다른 선택지가 많기에 주저 없이 산다! 이런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엔 그저 놀러 가서 와인 자체가 있으면 좋겠다! 했을 뿐이어서 즐겁게 마셨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마트 웬만한 곳에 있는 것으로 보여서 구하기 쉽다는 장점도 있네요.

 

한줄평과 평점

청사과를 좋아한다면 구매를 주저할 이유가 없다. 

 

3.0/5

 

재구매의사: 할인한다면 있음. 지금 가격엔 없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