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반 윌리엄스 블랙

Evan Williams Black 

 

분류: 버번위스키 Bourbon Whisky
생산국: 미국 Unites States 
생산자: Heaven Hill Distilleries

도수: 43%
용량: 1L
가격 및 구입처: 31,980원 / 이마트 트레이더스 고양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주류는 에반 윌리엄스 블랙 Evan Williams Black입니다.

 

에반 윌리엄스는 켄터키 버번 위스키로 1783년 오하이오에서 시작한 위스키인데요. 이를 생산하는 Heaven Hill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증류소 중 하나라고 합니다.

 

오늘 마셔보는 블랙 라벨은 에반 윌리엄스 엔트리 라인 중 하나인데요. 블랙보다 낮은 것으로는 그린 라벨이 있습니다. 조니워커는 그린이 블랙보다 상위 라인인 것과 달리 에반 윌리엄스는 반대네요.

 

에반 윌리엄스는 이번에 신세계엘앤비에서 수입해왔습니다. 미국에서는 대략 3위 정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버번위스키 판매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물론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그렇다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에 미국 최대 주류 판매 업체에서 bulleit이 1위를 차지한 적도 있고요.)

 

1위 잭 다니엘 Jack Daniel's

2위 짐 빔 Jim Beam

3위 에반 윌리엄스 Evan Williams

4위 메이커스 마크 Maker's Mark

5위 씨그램스 7 Seagram's 7

6위 불릿 Bulleit

 

이 정도입니다.

 

오늘 마셔본 에반 윌리엄스는 3위네요. Top 3 중 하나인데 잭 다니엘, 짐 빔에 비해서는 인지도가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잭 다니엘과 짐 빔, 에반 윌리엄스 셋 다 미국에서 저렴하게 마실 수 있는 버번들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잭 다니엘의 인지도가 높아서인지 가격이 우주로 가버렸습니다.

우리나라 잭 다니엘 가격은 저렴하다고 하는 코스트코에서도 1L가 5만 원을 넘어버리니 오늘 마셔본 에반 윌리엄스의 거의 1.7배에 가깝습니다.

 

그. 러. 나.

 

잭 다니엘과 에반 윌리엄스의 성능은 비슷합니다. 구체적인 색, 향, 맛에 대한 리뷰는 아래에 해보겠습니다.

 

 

 

 

 

라벨은 심플하면서도 버번위스키의 느낌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43%의 알코올을 가지고 있고요. 첫 번째 디스틸러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켄터키 버번 위스키! 라고 강하게 적혀있습니다.

 

 

 

 

1783년에 시작한 위스키라고 적혀있고 풍미가 좋다~라고 쓰여있네요.

 

우리나라에서는 신세계 엘앤비가 수입하고 있으며 그렇기에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와인 앤 모어에 굉장히 많이 풀렸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제가 에반 윌리엄스 특가 언제까지 지속되냐고 전화한 적이 있습니다. 

 

상담하시는 분께서 검색해보시더니 특가가 아니라 항상 이 가격인데요? 라고 말씀하셔서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뭐 언제 가격을 올릴지 모르지만 일단은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FID가 붙어있네요.

 

캡은 그냥 플라스틱 캡입니다. 저 라벨을 벗겨내면 일반적인 플라스틱 돌돌 돌려서 빼는 게 나오는데 고급스러움은 확실히 없죠.

 

잭 다니엘에서 쓰는 것과 똑같은 캡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본격적인 색, 향, 맛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색은 가장 위에 있는 사진 처럼 밝은 호박색입니다.

 

위스키에서 중요한 향인데요.

일단 첫 향은 바닐라 향이 나고 민트 향이 아주 약간 있습니다. 향 자체는 그렇게 오래가지는 않습니다. 

 


오크 향이 굉장히 강하게 나고 캐러멜 맛이 납니다. 약간 탄듯한 옥수수맛이 나고 바닐라 향은 여기서도 존재합니다.

캐러멜 향이 약간의 과일 향과 겹쳐서 완전하게 단순하지는 않습니다만, 그리 오래가지는 않습니다.

끝 맛은 바닐라, 오크가 남아있네요.

 

전 사실 맛을 보고 굉장히 놀랐습니다.

생각했던 맛이긴 하지만 이 가격에 스트레이트로 마셔봐도 괜찮다 싶은 건 별로 없거든요. 가성비는 진짜 최고인 것 같습니다. 

 

사실 에반 윌리엄스는 스트레이트로도 괜찮습니다. (이 가격에!!!) 그러나 에반 윌리엄스의 진가는 칵테일에서 나타나지 않나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잭콕이라고 부르는 잭다니엘 + 콜라를 잭다니엘 대신 에반 윌리엄스를 넣어보면 정말 맛있습니다. 

아래는 잭콕 리뷰입니다.

 

https://drinkin-all-day.tistory.com/entry/칵테일-잭콕-Jack-Coke

 

[칵테일] 잭콕 Jack & Coke.

잭콕 Jack & Coke. 조합 성분: 잭 다니엘 No.7 Jack Daniel No.7 / 콜라 Coke. / 얼음 Ice 만드는 법: 잭 다니엘 1~2 oz + Coke 적당량 + 얼음 예상 가격 (마트에서 구매한 가격 기준): 2샷 기준. 4,500원 안녕..

drinkin-all-day.tistory.com

 

그뿐만 아니라 진저에일, 탄산수, 토닉 워터 등등 탄산음료와 함께 섞어 마시면 굉장히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저도 벌써 반 병 가까이 비웠는데요. 시간이 나면 다시 사 올 예정입니다. 데일리로 그냥 홀짝 마시기 너무 좋은 위스키입니다. 

 

미국에서 가격은 20달러 아래로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수입을 생각하면 가성비는 진짜 좋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위스키로 강력 추천합니다. 

 

 

한줄평과 평점

가성비 위스키 원탑

 

4.0/5

 

재구매의사: 있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