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일출봉 에일

Seongsan Ilchulbong Ale

 

분류: 에일 Ale
생산국: 대한민국
생산자: 제주맥주

도수: 5.1%
용량: 500ml
가격 및 구입처: 4캔 11,000원 / GS 25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맥주는

성산일출봉 에일 입니다!

 

제주맥주에서 수많은 맥주들이 나오는데 그중 하나입니다.

프리미엄 크래프트 비어라고 쓰여있네요.

 

개인적으로 제주맥주에서 많은 맥주들이 나오는 것을 좋아라 합니다.

어쨌든 우리나라에도 독특한 매력을 가진 맥주들이 많이 나오는 것은 너무 좋은 일이니까요.

 

제가 리뷰했던 맥주 중에는 베이프 비어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drinkin-all-day.tistory.com/entry/GS25-에일-맥주-추천-베이프-맥주-후기-가격-및-경품-정보?category=1008714 

 

[GS25 에일 맥주 추천] 베이프 맥주 후기, 가격 및 경품 정보

베이프 맥주 Bape Beer / *A BATHING APE BEER 분류: 맥주, 에일 Ale 생산국: 대한민국 Korea 생산자: 제주맥주 주식회사 도수: 4.4% 용량: 500ml 가격 및 구입처: 2,500원 (4캔 만원 행사) 개별 구매 시 4,500원..

drinkin-all-day.tistory.com

 

 

캔 디자인이 참 매력적입니다.

성산일출봉 에일답게 성산일출봉이 그려져 있고,

한라산, 돌하르방 등이 그려져 있네요.

 

제주맥주가 이런 디자인을 참 잘하는 것 같습니다.

 

 

뒷면에는 성산일출봉 에일에 대한 내용이 간략하게 쓰여있습니다.

독일의 맥주 순수령 기준에 부합하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골든 에일입니다.

그래서 디자인도 금빛 물결스러운 느낌을 가득 넣었네요.

 

골든 에일, 블론드 에일은 일반적인 페일 에일 들보다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성산일출봉 에일도 그러하였고요.

 

 

보리 맥아는 덴마크산, 독일산을 썼네요. 호프 펠렛은 독일산, 미국산입니다.

 

알코올은 5.1%이며, 용량은 500ml입니다.

 

 

잔에 따랐을 때 색은 위와 같습니다.

골든 에일이라는 이름답게 금빛을 은은하게 띠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색, 향, 맛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색은 위에 것을 참조하시는 것이 실제와 거의 유사합니다.

따르고 얼마 안돼서 그런가 약간 탁한 느낌이 있지만 

골든 에일답게 금빛을 띠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가볍게 자몽, 시트러스 향이 납니다. 

기분 좋게 나서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는 맥주들 중 좋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고 나서는 약간의 레몬그라스 향이 나네요.

좋은 향입니다.

 

골든 에일이라 가볍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나름 무게감이 있습니다.

다른 제주맥주들에 익숙해지신 분들은 쉽게 드실 수 있는 정도입니다.

무게감이 다른 라거류의 맥주에 비해 있다는 것이지,

다른 제주맥주에 비해서는 바디감이 가벼운 편입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자몽, 시트러스 맛도 느껴지며,

풀맛도 느껴지네요. 


프루티한 홉의 느낌이 강렬하게 나서 저와 같이 마신 친구는 즐겁게 마셨습니다.

최근 많은 수제 맥주가 나오는데 페일 에일류가 쓰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편하게 드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탄산도 적당히 있고 거품이 지속적으로 생겨서 참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인 견해지만, 평균적인 선호도는 다른 수제맥주에 비해 더 높을 거라 생각합니다.

맛있네요.

 

한줄평과 평점

라거는 너무 가볍고 페일 에일은 너무 쓰다면,

성산 일출봉으로

 

3.6/5

 

재구매의사: 있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