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론 드 레이 리오하 리제르바

Baron De Ley Rioja Reserva

 

분류: 레드 와인 Red Wine

품종: 템프라니요, 그라시아노, 마투라나 
생산국: 스페인 Spain
생산자: Baron De Ley

도수: 13.5%
용량: 750ml
가격 및 구입처: 14,990원 / 코스트코 일산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와인은 바론 드 레이 리오하 리제르바 Baron De Ley Rioja Reserva입니다.

 

이름에서도 드러나듯이

리오하 지역의 매력을 가득 담고 있는데요.

 

템프라니요와 스페인 와인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구매에 망설임이 없었습니다.

 

와인 이름이 있는 리제르바라는 뜻은 

오래 숙성된.

정도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보통은 3년 정도의 숙성을 거친 와인들을 일컫습니다.

그래서 2016년이 쓰여있네요.

 

그보다 더 긴 시간 숙성한 와인

그랑 리제르바로 분류하는데

실제로 코스트코에도

바론 드 레이 리오하 그랑 리제르바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리제르바를 드셔 보시고 괜찮다 싶으면

그랑 리제르바도 도전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스페인어로 무언가가 적혀있는데

제가 스페인어는 문외한이라...

 

와이너리에 대한 소개이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당연하게도 

코르크 마개이고요.

 

바론 드 레이의 특징은

미국 오크통에서 20개월 이상 숙성

시킨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특유의 향이 굉장히 좋습니다.

사실 저는 템프라니요라면

웬만해선 다 시도하는 편이어서 

어느 정도 가산점은 감안하셔서 평가해주세요 ㅎㅎ

 

 

뒷면입니다.

다른 와인과는 다르게 

아예 라벨이 붙어서 와있네요.

한국 전용 라벨인 것 같습니다.

 

 

영어로는 제가 이야기했던 오크통 숙성이 쓰여있습니다.

20개월 이상 숙성한다고 쓰여있고

그로 인해서 깊은 체리색과 복잡한 향미를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하네요.

 

 

코스트코 와인 추천으로 항상 이야기하는

바론 드 레이의 용량과 도수는 

750ml, 13.5%입니다.

어디서 구르고 왔나

라벨이 좀 더럽네요.

 

 

가장 아래에는 리오하 지역에서 생산함을 의미하는

라벨이 붙어있습니다.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2016년에 생산된 와인이란 것도 적혀있습니다.

 

 

바닥은 적당히 깊네요.

 

제가 구매한 가격은

14,990원입니다.

고기랑 잘 어울린다고 쓰여있는데

실제로 고기랑 잘 어울리더라고요.

 

바론 드 레이 리오하 리제르바의 비비노 점수는 3.9입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해서 그런가 확실히 리뷰수가 굉장하네요.

 

본격적인 색, 향, 맛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색은 바론 드 레이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깊은 체리색을 띱니다.

빛에 비추어서 봤는데 오묘한 루비 레드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향은 달콤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템프라니요 특유의 까쇼와 피노누아 중간의 향을 가지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빨간색 과일류의 향이 납니다.

자두, 블랙베리, 체리 향 등이 존재하며,

오크통에 숙성시켜서 그런지 오크향이 납니다.

생각보다 크게 나지는 않네요.

건포도향과 미세한 커피 향도 납니다.

향 자체가 달아서 좋았습니다.

 

향에서 느껴진 것들이 맛에서도 조화롭게 나타납니다.

부드럽게 퍼져나가는 것이 매력적이네요.

앞서 이야기한 향들이 전체적으로 맛에서도 나타납니다.

템프라니요가 카베르네 쇼비뇽과 피노누아 중간 정도의 위치를 하고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데 맛에서도 그런 느낌이 나타납니다. 

그중 바론 드 레이 리오하 리제르바의 경우 피노누아 쪽에 조금 더 가깝다고 생각이 드네요.

오크 맛과 바닐라맛도 나타납니다.

 

온도는 15도 정도에서 마시는 게 좋겠습니다.

 

코스트코 와인 추천에서 보통 입문자분들께 추천하는 와인입니다.

특히, 저렴한 가격이기에 쉽게 시도할 수 있고요.

다른 와인보다 향 자체가 달아서 

처음 시도했을 때 거부감이 그리 크지 않다는 점도 장점인 바론 드 레이 리오하 리제르바였습니다.

극찬까지는 아니더라도 가격 대비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기에 추천드리겠습니다.

 

다음에는 그랑 리제르바를 시도해서 리뷰해보겠습니다.

 

한줄평과 평점

꽤 훌륭한 리제르바를 이 가격에 시도한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이득이다.

3.5/5

 

재구매의사: 있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