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 마리아 소비뇽 블랑 프라이빗 빈

Villa Maria Sauvignon Blanc Private Bin

 

분류: 화이트 와인 White Wine
생산국: 뉴질랜드 New Zealand
생산자: Villa Maria

도수: 13.5%
용량: 750ml
가격 및 구입처: 18,290원 (4,700원 할인가) / 코스트코 일산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코스트코 화이트 와인은 빌라 마리아 소비뇽 블랑 Villa Maria Sauvignon Blanc 입니다! 

 

화이트 와인에서도 쇼블 품종으로 만든 와인인데요.

코스트코에서 2만원 초반대에 형성되어 있어 종종 집어오는 와인입니다. 

 

특히, 이번에 4,700원 할인 행사를 하고 있어서

2만 원 아래로 살 수 있었는데요.

 

행사가 

이번주 일요일(2021/12/19)까지 입니다.

기회 되시는 분들은 집어오시면 좋겠습니다.

 

제 앞에 계신 분도 박스떼기로 가져가시더라고요.

 

 

라벨에도 적혀있듯이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화이트 와인입니다. 

 

라벨은 심플하네요.

 

 

 

 

빌라 마리아는

1961년에 설립된 와이너리로 꽤 최근에 만들어졌네요. 

 

말보로 지역은

뉴질랜드의 남부 섬으로 와인 생산이 활발한 지역 중 하나입니다.

 

제가 마신 것은 2020이네요.

 

 

 

라벨은 그냥 무난하게 생겼습니다.

빌라 마리아의 V를 형상화한 것 같네요.

 

 

뒤에 뉴질랜드에서 생산되어있다는 것을 밝히고 있고 간략한 설명이 쓰여있습니다.

우리나라 라벨 때문에 가려졌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 들어가서 와이너리에 대한 이야기를 찾아봤습니다.

 

말보로 지역에 대한 특유의 기후에 대한 매력

통해서 와인을 만들었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더라고요.

말보로 지역이 꽤 안정적인 기후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말보로 특유의 느낌을 고스란히 담은 화이트 와인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알코올은 13.5%이며 750ml입니다.

뉴질랜드의 남부섬에서 만들어진 와인입니다.

 

 

국내 라벨입니다. 뭐 딱히 특별한 것은 적혀있지 않네요.

 

코스트코 외에서는 찾기 어려운 것 같아

코스트코 와인 추천으로 항상 이야기하는 와인 중에 하나기도 합니다. 

 

가격대도 좋고 맛도 좋고요.

 

 

캡은 스크류 캡입니다.

빌라 마리아 로고와 뉴질랜드라는 것이 적혀있네요. 

 

그림은 말보로 지역의 그림인 걸로 보입니다.

 

 

프라이빗 빈이라고 적혀있는데

빌라 마리아는 여러 가지의 종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셀라 셀렉션 Cellar Selection

싱글 빈야드 Single Vineyard

리저브 Reserve

프라이빗 빈 Private Bin

 

등이 있는데

프라이빗 빈은 여러 부분에서 가져온 포도로 만든 것이라고 하네요.

제일 급은 낮습니다만, 애초에 모두 훌륭한 와인입니다.

 

 

제가 구매한 사진입니다.

코스트코 화이트 와인 추천으로

빌라 마리아 소비뇽 블랑의 가격은 18,290원입니다.

 

원래 가격 자체도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20% 이상 할인하는 지금은 그 무엇보다도 매력적인 가격이죠.

진짜 박스떼기 해오셔도 후회 없을 와인입니다. 

 

 

Vivino 점수는 4.1입니다.

리뷰가 무려 5만 개가 넘네요. 

 

저렇게 많은 리뷰에도 불구하고

4.1이라는 점수를 기록한다는 것은 정말 괜찮은 와인이라는 징표입니다.

 

 

본격적인 색, 향, 맛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색은 옅은 노랑, 연노랑색을 띠고 있습니다.

제가 잔에 따라 마신 사진을 기록을 안 해서 사진은 없지만

연한 지푸라기 색을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시트러스 향이 처음에 나고 자몽 향, 열대과일향(구아바?)이 순차적으로 납니다.

 

향에서 굉장히 신선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약간의 허브향이 살짝 나며

시트러스, 레몬그라스 향이 계속적으로 나고 있습니다.

복숭아 향도 나는 것 같네요.

 

애초에 향 자체가 신선하다!라는 느낌이 강했고

지속도도 꽤 길었습니다. 너무 좋습니다.

 

맛에서도 시트러스, 레몬그라스, 자몽 맛이 납니다. 

 

과하게 드라이하지 않고 산도가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탄산감도 적당하게 있고 이게 꽤 훌륭하게 조합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맛을 지니고 있고

향에서도 신선하다는 느낌을 받았듯이

맛 역시 신선하다는 느낌을 지속적으로 주고 있습니다.

 


뭐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고 있지만

그냥 이 가격에 이 맛? 무조건 구매입니다.

코스트코 와인 추천에서 항상 빼놓지 않고 말하는 와인인데 지금 할인하고 있으니 달려가세요.

 

식전주, 아페르티프 와인으로도 최고입니다.

 

지금처럼 겨울보다는

따뜻할 때, 칠링해서 마시면 그 무엇보다 맛있을 것 같네요.

와인 자체가 주는 느낌이 굉장히 산뜻해서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와인입니다. 

 

생선 요리랑은 당연하게도 잘 어울립니다.


당연히 빌라 마리아보다 좋은 화이트 와인은 세상에 많습니다.

 

그러나,

 

이 가격에 이런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와인은 그리 많지 않죠.

2만 원대인데 이 정도 맛이라면 사는 것을 주저할 수가 없습니다. 

쇼비뇽 블랑의 매력에 흠뻑 빠지고 싶은데 여태껏 별로였다.. 싶으신 분들도 시도해보면 좋은 평가가 나올 거라 생각합니다.

 

한줄평과 평점

내가 제일 좋아하는 쇼비뇽 블랑

4.8/5.0

 

재구매의사: 무조건 있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