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스트코 일산점의 12월 5일 와인 추천과 가격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사진이 다소 많고 글이 길어져 2개로 나뉘어서 진행하겠습니다.

사람이 많아 사진을 간략하게 찍어서 좀 아쉽지만 한번 소개해 보겠습니다! 사진이 잘 안보이시면 글을 참조해주세요. 웬만해서는 글로 가격과 정보를 남겨뒀습니다. 혹시나 모르시겠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행사 매대 사진입니다.

옐로우테일 퓨어 브라이트 피노 그리지오와 샤도네이가 들어왔네요. 가볍게 드시기에는 좋습니다만 굳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각각 10,290원입니다.

vivino 점수는 피노 그리지오가 3.4 샤도네이가 3.2 입니다.

 



그다음은 비엔지 꼬뜨 뒤 론 루즈카사리토 모스카토 다스티의 가격입니다.

각각 12,490원 10,990원으로 저렴한데요. 비엔지의 경우 vivino 3.6이고 카사리토의 경우 4.1입니다.

두 와인 모두 가격이 저렴한 것에 비해 점수가 높은 걸로 보아 가성비로 괜찮아 보이는데요. 한 번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쿵푸걸 리슬링입니다. 앞에 다른 손님이 계속 서있어서 정작 병 사진은 못 찍었는데 구매했기에 리뷰해보겠습니다.

코스트코에 갈 때 쿵푸걸 리슬링이 보이면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리슬링을 좋아하시는 분들에 한해서지만 제 기준으로 리슬링은 쿵푸걸이 제일 맛있습니다.

쿵푸걸 리슬링의 가격은 14,390원이며 vivino 점수는 3.8입니다.
https://drinkin-all-day.tistory.com/entry/코스트코-화이트-와인-추천-쿵푸걸-리슬링?category=1009997

 

[2만원 이하] [코스트코 와인 추천] 쿵푸걸 리슬링

쿵푸걸 리슬링 KUNGFU GIRL RIESLING 분류: 화이트 와인 / 리슬링 White Wine / Riesling 생산국: 미국 U.S.A. 생산자: Charles Smith Wines / Ancient Lake Winery 도수: 12.0% 용량: 750ml 가격 및 구입처: 11,..

drinkin-all-day.tistory.com

 



이제 레드와인들입니다.
이스비노 말벡이 18,990원

마이페 까베르네 쇼비뇽이 14,990원

하이 트렐리스 까베르네 쇼비뇽이 19,990원 입니다.

이스비노는 vivino 3.6인데 말벡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격대가 저렴하니 한 번 시도해보셔도 좋습니다.

마이페는 vivino 3.5이고 제 기준 그다지 추천할만한 와인은 아니었습니다.

하이 트렐리스 역시 vivino 3.6 정도이며 요즘에는 2만 원 저가격대에 더 좋은 와인이 더 많기에 굳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루이라뚜르 부르고뉴 피노누아가 26,990원
샤또 도리락 오메둑이 21,990원
샤또 보네 보르도가 21,990원
몰링 디샹 보르도 수페리에가 19,990원 입니다.

루이라뚜르 부르고뉴 피노누아의 경우 부르고뉴 피노누아 치고는 가격이 굉장히 저렴해서 한번 시도해보셔도 좋기는 합니다만, 다른 매장에서도 저 정도의 가격에 판매하는 경우가 많기에 굳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뿐만 아니라 코스트코에서 부르고뉴 피노누아는 조셉 페블레 피노누아가 나오면 그걸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트코에서 가장 가성비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어제 방문했을 때는 안 들어왔더라고요.

루이 라뚜르의 vivino 점수는 3.6입니다.

샤또 도리락 오메독은 과거 마셨을 때 오크향이 굉장히 강하게 났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런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립니다. vivino 기준 3.7이며 개인적으로도 추천하는 와인입니다.

샤또 보네 보르도는 vivino 3.5인데 개인적으로는 비추 와인입니다. 극히 개인적이므로 다음에 리뷰할 때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몰링 디샹 보르도 수페리에의 경우 vivino기준 3.8입니다. 점수가 꽤 높은데 가격이 저렴하여 한번쯤은 시도해볼 만합니다. 저 역시 이번에 구매하여 리뷰를 남겨볼 생각입니다. 보르도 특유의 맛이 나길 바라는 건 사치일 거라고 생각하지만 기대해보겠습니다.

 

다음은 도멘 드 생 귀홍 뽀이약 입니다. 뽀이약이 한동안 핫했던 것 같은데 이 뽀이약도 굉장히 괜찮습니다. 34,990원인걸 생각하면 더더욱 괜찮은 것 같습니다. 쟁여둘 것까지는 아니지만 괜찮은 와인입니다. 코스트코에서 가격은 34,990원이며 vivino점수는 3.8입니다.

샤또 그레이삭 메독이 39,990원인데 과거에 8000원 할인을 했어서 지금 당장 사기보다는 기다렸다가 구매하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거라 생각합니다. 괜찮은 와인입니다. vivino 점수는 3.8입니다.

사진에는 잘 안 나오는데 클레프 데 빠프 샤또네르 뒤 빠프도 보이는데 32,990원입니다. vivino 기준 3.8인데 개인적으로는 조금 밍밍한 느낌이 들어서 비추인 와인입니다. 다른 샤또네르 뒤 빠프를 더 추천드립니다.

샤또 테시에르 생떼밀레옹 그랑크뤼 역시 좋은 와인입니다. 과거에 2000원 할인을 했던 것 같은데 그 정도를 기다릴 것 까지는 아닌 것 같고 생떼밀레옹 그랑크뤼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께는 추천드리는 와인입니다. 코스트코 와인 가격은 31,990원이며 vivino점수는 3.8입니다.

 



가격대가 꽤 높은 와인들입니다. 전부 마셔본 적은 없어 가격만 참고하시라고 남겨 놓겠습니다.

 


그라함 식스그레이프 포트와인 입니다. 39,990원인데 포트 와인치고는 가격대가 조금 있습니다. 비비노에서 평점을 보면 3.9인데 그 정도의 값어치를 하는 것 같긴 합니다만... 저는 포트 와인을 즐겨마시지는 않기에 굳이...라는 느낌도 듭니다. 포트와인을 드셔 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것 외에 그냥 저렴한 걸로 시작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시코스타세리 아마로네 클라시코는 93,900원입니다. vivino기준 4.3인데 값어치를 하나 봅니다. 시도해보진 않았기에 평가는 하지 않겠습니다.

요리오 몬테풀치아노 1.5L가 코스트코에서 39,990원입니다. 보통 저렴하게 구매하면 750ml를 1.6~1.8 정도에 구매하기에 굳이.. 구매해야 하는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매그넘을 드셔 보시고 싶으시고 요리오를 좋아하신다면 그냥 무난하게 집어올 만 하긴 합니다.

커클랜드 그랑 리제르바 리베라 델 두에로가 22,990원입니다. 요게 생각보다 괜찮아서 전 생각날 때마다 주워오는 편입니다. vivino 기준 3.9인데 과거에 2만 원 이하에 구매했던 기억이 있어서 지금은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기솔피 바롤로의 경우 49,990원이며 vivino는 3.8입니다. 시도해본 적 없기에 평가는 미루겠습니다.

베라짜노 끼안티 클라시코는 7400원 할인하여 29,590원이었습니다. 다만, 어제까지가 행사여서 좀 아쉽네요. 행사는 돌고 돌기에 다음에 행사를 하면 구매해볼 만합니다. vivino는 3.8입니다.

바론 드 레이 그랑 리제르바는 24,990원입니다. 요게 진짜 괜찮습니다. 할인 안 해도 충분히 살만하고 할인하면 무조건 구매할 와인입니다. vivino기준 4.1입니다. 이것 역시 다음에 리뷰해보겠습니다.

 

꽁떼 디 깜삐아노 프리미티브 디 만두리아의 코스트코 와인 가격은 19,990원입니다. vivino에서 4.1점으로 굉장히 높고 가격도 저렴한데 한 번쯤은 시도해볼 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산타 마게리타 임프론타 리미티드 에디션은 17,990원입니다. 시도해본 적은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vivino 점수가 3.2이고 평가 수도 그리 높지 않은 걸로 보아 굳이 먼저 시도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바론 드 레이 리오하 모나스테리오가 23,990원인데 이거 정말 좋습니다. 코스트코 와인으로 추천드립니다. 코스트코에서 뭐 살지 고민되시는데 오크향, 플럼향류를 좋아하시면 추천합니다. 바론 드 레이는 다들 좋은 것 같네요. 가격대도 괜찮고 맛도 정말 좋습니다. 이것 역시 이번에 구매했고 리뷰할 예정입니다. vivino 점수 역시 높게 측정되어있는데요. 4.1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에밀리아나 시그노스 디 오리진 시라는 37,990원입니다. SDO가 유기농이라는 뜻인 것 같네요. vivino평은 4.0으로 좋습니다. 유기농 시라 특유의 쿱쿱한 맛이 날 것 같은데 시도해보지는 않았습니다.

까베르나리오 no.8 까베르네 쇼비뇽은 14,990원입니다. 가격이 저렴한데 vivino에서 3.9인 걸로 보아 그만한 가치를 하나 봅니다. 데일리로 한 번쯤은 시도해볼 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천합니다.


사실 코스트코 와인은 웬만해선 평타 이상은 합니다. 기본적으로 괜찮은 것들을 데려오는 것 같더라고요. 가격대도 대체적으로 준수한 편입니다.

글이 길어져 part 2로 넘어갑니다.

코스트코 와인 추천 및 가격 정보 part 2 (2021.12.05)
안녕하세요. 코스트코 와인 추천 및 가격 정보. 어제 올린 파트 1에 이어 두 번째 정보글을 써보겠습니다. 처음 코스트코 정보 글이기에 대다수의 와인이 포함됩니다. 다음부터는 새로운 것들 위주로 소개해보겠..
drinkin-all-day.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