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밤바밤 막걸리

국순당 바밤바밤 막걸리

 

분류: 막걸리
생산국: 대한민국 Korea
생산자: 국순당

도수: 4%
용량: 350ml
가격 및 구입처: 2500원 / GS25 (마트에도 많이 파는 것으로 보입니다. 2000원에도 구한 사람이 있더라고요.)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주류는 바밤바밤 막걸리입니다! 

 

국순당은 굉장히 다양한 우리술을 만들고 있는데요. 아주아주 유명한 백세주를 만든 곳이기도 하고 다양한 우리술, 전통주를 만들고 있습니다.

 

생막걸리, 대박 등의 막걸리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콜라보 쌀 막걸리를 만들었네요. 웬만한 편의점과 마트에는 다 판매하고 있으니 한 번 찾아서 드셔보셔도 좋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보니 11월 30일에 출시한 것으로 보입니다. 

 

 

 

 

바밤바밤 이라는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바밤바와 콜라보를 한 제품입니다.

 

실제로 밤 막걸리는 변형된 막걸리의 대표 주자인데요. 바밤바와 콜라보를 선택한 것은 실패하기 어려운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콜라보가 너무 많이 진행되서 사실 실패하기 딱인 제품들도 많이 보이는데요. 바밤바밤의 경우 꽤 훌륭한 콜라보라고 생각됩니다.

 

캐릭터도 귀엽고 이름도 촥촥 감기고요.

I'm ㅁㄱㄹ. 라고 쓰여있는 걸 보면 귀엽게 막걸리 임을 어필하고 있네요.

 

쌀은 외국산을 쓰고 있고 밤농축페이스트는 국산입니다. 

 

 

 

 

알코올 도수는 4%네요. 용량은 350ml인데 대용량 750ml 으로도 나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패키징에 바밤바 특유의 패턴이 적용되어 있는데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ㅎㅎ

 

 

 

국순당과 해태아이스크림이 콜라보 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사실 실패하기 어려운 조합이죠 ㅎㅎ

 

특이하게 합성향료에 메론향이 있네요. 아이스크림 특유의 다양한 향에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특별하게 따로 언급할 것은 없네요.  HACCP 인증을 받았네요. 

 

 

 

 

유통기한이 굉장히 깁니다. 1년인데... 

 

일반 생막걸리는 유통기한이 굉장히 짧은 걸 생각하면 확실히 다양한 것들이 들어가서 유통기한을 길게 만든 것 같네요.

 

그래서 생막걸리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효모 느낌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좋겠습니다.

 

 

 

 

잔에 따라봤습니다! 

 

색상은 바밤바 색깔이랑 비슷하네요. 

 

사진에서 보이듯이 탄산이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탄산감도 적당히 있고요.

 

본격적으로 맛에 대한 리뷰를 아래에서 진행해보겠습니다.

 

 

 

향과 색 

향과 색은 그냥 바밤바 색과 향입니다. 향은 특히 그냥 바밤바 향이에요... 막걸리 향은 가려져서 거의 나질 않습니다. 향이 굉장히 달다고 느꼈습니다.

 

맛 역시 사실 바밤바 맛+ 아주 약간의 막걸리맛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것 같습니다.

향 자체가 굉~장히 강하게 나기 때문에 내가 지금 바밤바를 녹여 먹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들때쯤 막걸리 맛이 확 납니다.

 

밤막걸리를 생각하면 그렇게 나쁜 선택은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 달달한 맛과 바밤바 특유의 부드러운 느낌이 꽤 적절히 섞여있습니다.

그래서 목넘김도 괜찮고 막걸리 자체로만 놓고보면 괜찮다고 느껴집니다. 

사실 이름에서도 바밤바+막걸리 하면 생각하는 그 맛이기에 그 이상의 효용을 발휘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평타와 아주 약간의 플러스 점수를 보여주긴 하지만, 엄청난 그 이상을 보여주지는 못한다. 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문제는 가격입니다.

350ml가 2,500원이고 750ml가 3,500원? 정도 인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밤막걸리와 비교하면 가격이 꽤 산으로 간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샀던 밤막걸리가 750ml에 2,000원이 안되었으니..

 

물론 부드러운 맛을 생각한다면 아주 약간의 돈을 얹어줄 수는 있겠으나... 가격 차이가 너무 크게 나기에 굳이 시도할 것은 아니지 않나... 라는 생각은 듭니다. 

뿐만 아니라 저는 막걸리 먹을 때 특유의 막걸리 느낌을 좋아하는데 그게 다소 약해서 개인 취향차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한줄평과 평점

귀엽고 부드럽긴한데, 난 공주밤막걸리 먹을게...

1.5/5

 

재구매의사: 없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